많은 사람들이 취직이나 알바를 하기 위해서 건강진단서를 많이 찾아요

 

몸이 건강하는것을 증명해야 사람들과 어울려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건강진단서는 정부24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이 가능한데요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주소를 통해서 빠르게 발급 신청 해보시길 바래요!

 

[아래 배너를 통해 신청하세요]

 

 

 

 

 


보건소와 정부24를 이용한 건강진단서 발급 방법

1. 건강진단서란 무엇인가요?
건강진단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를 증명하는 서류로, 구직 시나 위생 관련 직종에서 필수로 요구됩니다. 주로 보건소에서 발급하며, 현재는 정부24 플랫폼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사용처:
취업용
위생업 종사자용 (식당, 카페 등)
개인 용도로 필요한 경우
2. 온라인 발급, 준비해야 할 사항
온라인으로 건강진단서를 발급받으려면, 아래 항목을 준비해야 합니다:

건강검진 완료 여부 확인

보건소에서 검진을 완료한 상태여야 발급 가능합니다.
검진 후 결과는 보통 3~5일 소요됩니다.
정부24 계정 가입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네이버, 카카오)을 이용해 로그인하세요.
수수료

발급 비용은 대부분 무료 또는 1,000원 정도입니다.
3. 정부24에서 건강진단서 발급받기
단계별 과정: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에 접속하세요.
메인 화면에서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건강진단서" 검색

검색창에 '건강진단서'를 입력하고, 발급 가능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본인 인증 진행

간편인증(네이버 인증서 등)이나 공동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신청서 작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진 결과와 일치해야 서류가 발급됩니다.
발급 완료 및 출력

PDF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출력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가능합니다.
4. 발급 시 유의사항
검진 후 기간 확인: 건강검진은 반드시 유효 기간 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보건소 방문 여부: 일부 경우(검진 이력이 없는 경우) 보건소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류: 간혹 시스템 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