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는 전자 서명 및 인증을 위한 디지털 인증서인데요,

주로 온라인 거래또는 전자 문서의 신뢰성을 보장해주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공인인증서는 특정 기관(주로 인증기관)에 의해 발급되며, 사용자의 신원을 조회하며, 전자 서명 및 암호화 기능을 제공해요.

공인인증서는 비밀번호를 분실해도 다시 찾고 변경하고 재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분실하셨다면 아래 주소를 통해서 손쉽게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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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의 주요 기능

신원 인증: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며, 해당 사용자가 실제로 그 인증서를 소유하고 있는것을 보장합니다.
전자 서명: 전자 문서에 서명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문서의 무결성과 작성자의 신뢰성을 보장해요
데이터 암호화: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제3자가 내용을 볼 수 없게 보호합니다.


사용 예시

온라인 뱅킹: 금융 거래 시에 본인 인증을 위해서 사용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의 전자 서명에 사용되어 법적 효력을 가져요
정부 서비스: 각종 정부 서비스에 접근할 때 신원 확인을 위해서 필요합니다.